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 디딤돌 대출 한도 줄인다고 했다가 다시 철회한다고 했다가 다시 사실이 아니라고 하는 정부

by 온스타 경제 2024. 10. 19.
반응형

2024년 10월 17일 국토교통부는 디딤돌 대출 한도 축소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포스트: [부동산] 디딤돌 대출 최대한도 크게 줄어든다!! 갑자기 이게 무슨 날벼락일까요

 

하지만 실수요자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18일인 오늘 철회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그런데, 몇시간 지나지 않아 국토교통부는 디딤돌 대출 축소조치, 전면 유예 및 철회는 사실이 아니라고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디딤돌 대출은 서민들의 인생 최대 목표 중 하나인 내집마련을 위한 정책입니다. 그런데 이 중요한 정책을 불과 3일만에 손바닥 뒤집듯이 뒤집고 있어 시민들은 매우 혼란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일개 동아리 회칙도 이렇게 바꾸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결론은 디딤돌 대출을 축소하긴 할건데, 실수요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선에서 보완하겠다. 입니다.

이게 대체 무슨 말입니까?

조속한 시일은 언제까지이며, 실수요자들의 불편 최소화의 기준은 어느 기준일까요?

그리고 '불편'이란 단어를 선택한 것 자체도 내키지 않습니다.

이번 디딤돌 대출 규제가 실수요자들이 자금 마련하는데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긴다면 과연 불편 정도로 끝날까요?

최소 디딤돌 대출을 계획하고 집 계약을 한 실수요자들에게 '금전적인 피해'는 없어야 겠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유예 기간 정해야 할 것입니다.

최소 6개월의 유예 기간은 부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예 기간을 정확히 고지하여 시민들이 자금 계획을 세우는 데 미리 준비하여 내집마련 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시민들 중 무주택인 시민들은 내집마련을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너무 올라버린 집값을 보며 내집마련을 포기하는 청년들도 늘고 있습니다.

내집마련의 꿈을 조금이나마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디딤돌 대출 제도의 취지를 국토교통부는 잊어선 안되겠습니다.

반응형